posted by 날아라곰순이 2015. 6. 28. 00:07

 

 

 

 

자신의 일에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끼며 일하는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컴퓨터 잡지계에서 판매수 3위인 <컴퓨월드>에서 광고 수주를 따내며 지국장으로 일을 한다. 삶은 yes라는 대답을 듣기위함의 연속이라고 생각하며 긍정적인 삶의 태도로 살아간다. 그의 이름은 네드 앨런이다. 그가 몸담고 있던 <컴퓨월드>가 인수합병이라는 파도를 만나며 그는 실직자가 되고만다. 차라리 평범한 실직이었으면 양반이지 발행인으로 승진을 꿈꾸고 있던 네드에게 실직은 큰 충격이었고 그 과정에서 상사를 폭행하고마는 사건이 일어나고 이걸 계기로 비슷한 업종에 취업하기가 힘들어진다. 그러던 와중에 부인 루지와의 별거꺼지 하게 되고 오고갈곳 없는 네드에게 구원의 손길이.... 그것은 바로 고교동창 제리였다. 제리는 유명한재벌인 잭 발렌타인의 경호원겸 오른팔로서 네드에게 잭 발렌타인의 편드투자자를 모집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그것이 네드의 재기의 발판이 될 줄 알았다. 하지만 그것은 제리의 돈세탁이었고 그로인해 살인 누명까지 쓰게될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네드는 침착하게 이 위기를 극복한다.
더글라스 케네디의 작품속 남자들은 하나같이 다 불행해진다. 위태위태하고 불안하다. 이번 작품에서도 네드는 힘들었다. 응원을하고 네드에게 닥친일에 같이 초조해하기도 했다. 그에게 닥친 시련이 안타까운 이유는 아마 그가 악덕한 지국장이었고 철면피의 사람이 아니라 문제가 있는 부하직원을 내치지 못하는 인간적인 면모와 루지에게는 화낼일이었지만 힘든일을 묵묵히 감수하는 그런 모습에 그의 시련이 안타까웠다. 결국은 그의 시련을 극복하고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며 이야기는 마무리를 한다.

머리가 복답할때 흡입력있는 소설을 읽고 싶어서 고른 책이다. 사이클을 돌리며 읽었다. 그의 책은 빠른 전개와 뒷마무리는 주인공의 행복을 그려줘서 큰 스트레스 없이 읽었다.